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파이넥스 현재 이슈 총 정리 이것만 보면 된다.

코인 투자 정보

by 안투남 2019. 4. 28. 00:21

본문

안녕하세요. 펜트비트입니다.

이번 주 테더 이슈가 핫하네요. :) 

 

그래서 제가 전반적으로 지금 진행된 테더이슈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잘 따라와주세요.

 

1. 현 상황

2. 법원 명령의 목적

3. 법원 명령의 배경

4. 비트파이넥스의 행보

5. 법원의 판단

 


1.현재 상황 

미국 뉴욕의 Letitia James 법무 장관이 주요 거래소 Bitfinex과 Tether 사의 모회사 iFinex 사에 대해 법원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비트파이넥스 및 테더의 모회사 아이 파이넥스를 못 믿는 눈치죠..  

 


2. 법원 명령의 목적 

 

미국 법원은 결과적으로 단 한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비트파이넥스 측에서 잘못된 행동을 하고있다면 그것을 바로잡으려는 것! 
"Bitfinex가 정상적으로 거래 등의 사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고객 자산의 부정 이용을 중지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3. 법원 명령의 배경

 

미국 법원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비트파이넥스 및 테더를 합리적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2014 년경 파나마 소속 Crypto Capital 사와 관계를 구축 한 비트 파이넥스 사는 
공식적인 동의 문서 등을 체결하지 않은 채 Crypto capital사에 고객 자산과 기업 자산을 혼동시킨 

10 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맡기고 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법원에서는 요청을 하는 것이죠.

그러나 Crypto Capital 사에서  비트파이넥스측의 자금 인출 요청을 들어주지 않는 등,

문제가 생겼으며 Crypto Capital 사에서는 이를 "포루투칼 정부에 자금 압수 등"을 이유로 설명했다고 전해지네요. 


비트파이넥스 측은 위와 같은 상황이 가상화폐(암호자사) 전반에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 방치시에 비트코인이 천달라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는 위험성을 Crypto capital 사 측에 보고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이후 비트파이넥스 측의 행보

비트파이넥스는 이후 2019년 3월상순 여러차례 지적되었던 USDT의 설명문의 변경(https://www.ccn.com/exclusive-tether-claims-100-usd-backed-but-crypto-community-remains-skeptical 기사 참고) 을 독단적으로 실행하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법원에서 더 예의 주시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5. 법원의 판단 

위의 사건이 발생한 2월~3월 사이에 뉴욕검찰에서는 자금의 불법 운용이 일어났다고 판단하고 있어요 
법원은 실제로 이러한 정황을 근거로 비트파이넥스 측에 자산의 뒷받침을 보증하는 서류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지금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비트파이넥스 8.5억 사기협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투자자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