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속적인 테더의 움직임, 설날 시그널은 충분했다.

코인 이슈 분석

by 안투남 2019. 2. 9. 13:04

본문



지속적인 테더의 움직임, 설날 시그널은 충분했다. 


안녕하세요. 펜트비트입니다. 수익들은 잘 실현하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 

어제부로 비트코인이 많이 상승했죠?, 거의 7 ~ 10% 가량 상승한 것 같은데요. 


설 이후로 일반적으로 개미들은 숏을 많이 봤습니다. 저도 애매해서 헷지 숏만 잡아뒀었는데요. 

결국 어제 오후 오기전에 다 뺐어요 반대로 업비트 현물은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주 이후로 지속적으로 테더가 꽤 많이 움직여줬었어요. 

그런데, 이상하게 시장에서 반응은 안오고 비트가 횡보만 하더라구요. 


의심스러웠는데 역시나네요. 

오늘은 그 테더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구요. 

(글 보시기 전에 광고 한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당 :)) 



(요약) 

1. 설날 테더의 움직임

2. 테더의 움직임에 따른 비트코인의 상승




1. 설날 테더의 움직임(스테이블코인 포함) 

이미, 꽤 비트코인의 시장 움직임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테더 이동에 대해서 관심있게 보시고 있었을 것 같네요.

설날에 테더를 포함한 스테이블코인들이 꽤 많이 이동했었는데요. 


아래의 사진은 제가 항상 받고 있는, Whale Alert라는 트윗입니다. 

예시로 꽤 이동된 사진을 공유드렸는데요. 트윗가서 보시면 더 많은 이동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 트윗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말고도 '비트인포차트' 또는 '옴니 익스플로러'에서 더 자세하게 이동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건 제가 편해서 사용하는 거구요~ 


설날 전주 주말, 당일부터 시작해서 계속 움직였었구요. 

이렇게 큰 이동들이 있는데 왜 상승하지 않을까 싶었었어요. 


결과적으로 설 당일엔 상승이 나오긴 했는데, 큰 상승은 없었죠?

고래가 크게 매집을 하는 중이었거나, 아니면 투자자들을 교란시키기 위한 작전 이었던 것 같네요.  




2. 테더의 움직임에 따른 비트코인의 상승

음, 비트코인 시장에서는 상식적인 공식이 있어요. 

공식 1. 비트코인의 지갑 이동이 크게 움직이면, 하락한다. 
공식 2. 테더(스테이블코인)의 지갑 이동이 크게 움직이면, 상승한다. 

아마 1~2년차 코인러라면 다들 숙지하고 있는 공식이죠.
요즘은 많이들 알고 있어서 투자자에게 혼란을 주기위해 바로 반응을 보이지는 않는 것 같아요.

비트코인은 차트로만 분석하시면 해외선물처럼 딱 맞아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아주! 많은 것 같아요.

코인은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가격에 원인을 준 근거들을 하나씩 찾아서 조각을 맞춰보면 방향 예측에 용이한데요. 
테더(스테이블코인)의 이동도 그 중 하나의 조각 입니다. 

아마 차트로만 거래하시는 분들은 어제 숏치고 스탑로스에 걸리셨거나, 청산 또는 지금 물려계실거에요. 힝 ㅠ  
항상 시장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시는 우리 코린이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 ) 

화이또~  
댓글과 좋아요는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