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대급 하락을 보여준 비트코인, 그 끝은 어디인가? 투자전략 정리 (feat. BCH)

코인 매매학습

by 안투남 2018. 11. 17. 20:08

본문





지난 번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 제 예상대로 아주 기가막힌 타이밍에 반등을 했었네요.

(※ 지난 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제는 비트코인캐시의 가격과는 별개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아주 위태위태 합니다.

크레이그 라이트의 장난인가, 고래들의 움직임인가...  



이번 하락은 어디에서 멈출까요? 

한번, 살펴봅시다! 

(※ 절대! 필자가 예상한대로 흘러간다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분석이니 이런 가설도 있겠구나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번 글은 선물거래소[비튜막수] 기준으로 분석하였습니다.) 





1) 시장 흐름 관점 분석 

2) 기술적 관점 분석 





1) 시장 흐름 관점 분석 

좋지만은 않은 상황인게 확실하네요. 비트맥스 기준으로 5100을 찍고 왔는데요.
그래도 시장에서는 호재보다 악재를 뿌리는 기사들이 많습니다.


- 끝나지 않은 크레이그 진영과 우따거 진영의 격돌
좀 지난 글이지만, 아래와 닥터 크레이그가 아래와 같은 말을했죠. 
한 마디로 요약하면, 

"비트메인 BTC 마이닝풀이 모두 BCH_ABC 채굴하면 비트코인 디질꺼야. :) 
 난 BTC 1,000USD가도 상관없어 투자자들 채굴자들 다 디지기 싫음 알아서해."
 
  


크레이그 라이트, 이 새끼 글 좀 써본 새끼네요.. ㅋㅋㅋ 

비트코인이 뭉괴되는 걸 시각화하여 사람들에게 겁을 줍니다.. 

너란 녀석... ㅋㅋㅋ




- 늘어나는 거래소, 줄어드는 투자자

최근에, 한-중 합작 거래소였던 지닉스가 망해서 문을 닫았죠. 

비트코인이 오르질 않으니 투자자는 점점 줄어들고,

이 산업에 현금 흐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현실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었네요. 


반면, 암호화폐 투자하는 입장으로서 무자비하게 늘어나느 거래소도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정부는 정책적으로 기준을 깐깐히해 거래소 개설 진입장벽을 높여, 

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소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기술적 관점 분석

크게 많은 복잡하지 않은 분석이라 초보자분들도 쉽게 참고하실 수 있어요! 



- 최저가격 5100USD, 진정 하락의 끝단인가? 

필자는 아직 하락이 끝나지 않았다고 봅니다. 

5100 충분히 다시 갈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하며 더 밑으로 빠질 수도 있다고 생각되어지네요.

(※ 참고 : 빨간선은 지지선 파란선은 저항선입니다.)



아래 차트를 봅시다. 

요약하자면 "개떡락 후 횡보중인데, 언젠가는 한번 다시 떨어짐" 입니다. 



[선물거래소 일봉기준 차트] 



[선물거래소 4시간봉 기준 차트] 



[선물거래소 4시간봉 기준 하이킨아시 차트]

(※ 하이킨아시는 주로 추세를 볼 때 많이 참고를 합니다.)

 


기술적 분석에 대한 필자의 투자 전략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다시한번 비트코인이 빠질 가능성이 있으나, 전 저점 부근에서 현물을 산다면 사볼만 하다.

- 선물거래의 경우에는 손절가를 짧게 잡고 박스권 매매를한다.

- 전 저점 가격으로 빠질시 분할 매수로 진입한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대한 분석을 시장 그리고 기술 2가지 관점으로 분석해보았는데요. 

글이 흥미롭고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과 좋아요 버튼을 한번씩 눌러주세요. :)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하락이 지속되네요.  

작년 호황장 이후 가치투자든 아니든 많이들 힘드셨을 것 같아요. 

저는 그 만큼 시장에서 얻을 수 있던 교훈이나 배움도 컸던 것 같습니다.


다시 올 비트코인 호황장을 위해 하나씩 잘 준비해보자구요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