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빗썸 거래소 거래소에 집중하나? (feat. 비티원)

코인 투자 정보

by 안투남 2019. 4. 26. 00:40

본문

안녕하세요. 펜트비트입니다.

오늘은 투자보다는 블록체인 관련 산업 이슈를 가지고 왔어요.

 

그것은 ~ 바로바로 ! 빗썸의 암호화폐 사업확장과 상장사 '비티원'인수 소식인데요. 

빗썸이 원래 암호화폐 거래소로 잔뼈가 굵은 기업이었는데요, 

 

빗썸와 업비트의 경쟁구도

잦은 서비스 실수와 임블리 같이 느린 CS대응으로 욕을 많이 먹었고 실질적으로 

업비트보다 거래소 수수료도 안나오고 많이 밀려있는 상황입니다. 

 

빗썸은 2017년에 큰 수익을 본 터라 암호화폐 시장을 업비트에게 빼았긴게 배아프겠죠.. 

암튼, 이 실수를 만회하기위해 기회를 엿보는 상황인 것은 확실해보이네요. 

 

결과적으로 비티원의 최대주주는 옴니텔 > 비티씨홀딩컴퍼니로 변경되었다라고 합니다. 

BTC홀딩컴퍼니가 지분을 기존 13.85% > 25.78으로 늘리고,

최대주주였던 옴니텔의 지분은 19.40% > 16.71%로 줄였다고 하네요. 

 

이 비티원 뭐하는 회살까요? 점점 궁금해지네요. 

좀 살펴봐볼까요? 

 

비티원 홈페이지 

오오 ~ 일단 블록체인 사업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전통 비즈니스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모델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 뜨고있는 키오스크 서비스도 하고 있는 것 같고, 아티스라는 신발사업도 기존에 하던

사업이기때문에 영위하고 있는 것 같네요. 

 

앞으로 비덴트처럼 비티원도 비트코인에 따라 주가가 달라지겠군요. ㅋㅋ 

 

비티원도 좋지만, 빗썸은 업비트 처럼 거래소에 많이 투자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업비트에 비해서 유저 인터페이스나 입출금이 너무나도 불편한 빗썸.. 

 

한국 암호화폐 시장에서 굵직한 거래소인 만큼 서비스 품질도 많이 끌어올렸으면 좋겠습니다. 

 

어제부로 테더 이슈로 살짝 반등했다가, 비트코인이 오늘 다시 떡락했죠. 

다들 피해 안보셨길 바라며, 빗썸과 비티원 이슈 정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