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이대로 상승하나? (Feat. 깨알꿀팁)

코인 이슈 분석

by 안투남 2019. 2. 21. 12:13

본문


비트코인 이대로 상승하나? (Feat. 횡보의 중심에 서다)


안녕하세요. 펜트비트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많이 상승했네요. 

이게 대체 상승인지 횡보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가격이 상스하니 업비트로 먹기도 좋고 비트코인 선물로도 먹기가 좋네요. 

다들 꺼~엌 하셨다고 믿고 오늘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대로 비트코인이 계속 오르실 것이라 생각하나요? 


저는 단기적으로 하방의 가능성을 크게 보고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전달드릴게요 ㅎ 


※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분석한 견해임으로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대로 무조건 간다는게 아닙니다.)

   중간에 깨알꿀팁도 드릴께요 ㅋㅋㅋ 




1. 시장 분위기로 보는 비트코인의 흐름.

2. 기술적 분석으로 보는 비트코인의 흐름




1. 시장 분위기로 보는 비트코인의 흐름.

최근 비트코인 시장은 호재가 악재보다 훨씬 많은 것 같아요. 

그것도 메가톤급 호재들로요. 2017년에 저런 호재였으면 한탕 했겠는데.. 

요즘엔 떡상급 재료가 많아도 시루시루하네요. 


뭐, 물론 최근엔 올랐지만요 ㅋ 



호재 1) 거의 사골국물로 쓰이는 호재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이 종이화폐보다 가치 전송 수단으로 더 낫다”


현실판 아이언맨인 우리 일론 형님이 비트코인에 대해서 언급한 대화 내용을 가지고 

사람들이 혹할 부분만 쏙 빼서 기사로 배포하고 있어요. "비트코인이 종이화폐보다 가치전송 수단으로 더 낫다" 

'가치 전송 수단'으로 ... 100% 맞는 말이죠?, 근데 아직 테슬라에서는 투자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분위기는 좋습니다~ 


호재 2) JPM의 JPM코인 발행 

작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에 대해서 안좋은 이야기를 하고다니던 JPM도 블록체인 시장을 알아봤는지 

점점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죠?, JPM가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어서 거래에 도입하겠다고 이미 기술력을 인정했죠. 




호재 3) 갤럭시 S10에 암호화페 지갑탑재! 

블록체인 메카인 나라만큼 삼성전자가 한국 시장에서 발빠르게 암호화폐를 도입하고있습니다. 

언젠가는 나올 어플이면 우리가 먼저 만들어보이겠다. 하며 애플보다는 훨씬 빨리 도입하게 되었네요. 


뭐 기타 다른 호재(이더리움 하드포크)들도 있고 2018년에 비해서 상당히 많은 호재가 겹쳐있는 것 같아요. 




2. 기술적 분석으로 보는 비트코인의 흐름

시장의 분위기는 굉장히 좋습니다. 그럼 기술적 분석으로 한번 봐야겠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단기 '하락' / 장기 '상승'의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아요. 

1) 비트코인의 일봉의 추세상 현재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단, 횡보한다면 지수를 낮추고 상승 가능.
그래서 저는 이번 주 토요일(CME만기)까지만 숏으로 보다가 안내려가면 포지션을 청산하던지 혹은 상승 관점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2019-02-21 오후 1시 비트코인 날봉 상황] 비파


2) BCH/ETH 차트상 흐름 (깨알꿀팁)

최근에 저는 BCH/ETH 지표로 메이저 알트매매와 비트매매를 참고하고 있어요. 잘 먹히더라구요.

보통 BCH/ETH 가격이 1단위 밑으로 떨어지면 상승이 오는 것 같아요. 현재는 1 밑에 있는 상황이구요. 

그래서 저는 장기적 관점으론 상승을 보지만, 단기적 관점으로는 BCH/ETH의 지수가 단기로 꺾였기 때문에 하방을 보고 있어요. 


[2019-02-21 오후 1시  BCH/ETH 4시간봉 상황] 비트렉스

  

최근에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두 가지로 선물거래도하고 현물거래도 하고있는데, 자알~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역 ~ 쉬 저같은 개미는 롱장이 훨씬 먹기 쉬운 것 같아요! 


다들 성투하시고, 댓글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