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시세만 오르고 알트코인시세는 하락하는 이유

코인 투자 정보

by 안투남 2019. 5. 3. 16:36

본문

비트코인이 다시 640만원대를 돌파했습니다. 반면 알트코인은 아직도 갈팡지팡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데요. 단기적 상승인지 장기적 상승인지 모르겠지만 투자자 입장으로 가격이 오른다는 것은 좋을 일이죠.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과 대비해서 알트코인이 상승하지 않은 이유는 여러가지겠지만 그 이유중 가장 큰 하나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점유율인데요.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되는 이유는 알트코인에 돈을 넣어두었던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으로 방향을 바꾸면서 투자 점유율이 비트코인으로 이탈되는 현상이라보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시세를 관찰하고 있는 많은 외국인들이 참고하는 사이트는 비트코인캡이라는 사이트인데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점유율 이동에 대한 그래프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쓰는 와중에도 계속해서 비트코인이 상승하네요. 

 

현재 비트코인 가격을 보면 사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팔기도 애매한 자리 같은데요. 쉽게 말하자면 지금 횡보구간으로 잠시 지켜보면서 관망을 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그럼 이번 상승장은 어디까지 갈까요? 

 

이번 비트코인의 상승은 베네수엘라의 위기로 인한 남미계 사람들의 화폐 피신과 스퀘어의 실적 발표가 호재가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베네수엘라의 이례적인 비트코인 매수가 지속되고 있으며 특히 4월 마지막 주에 볼리바르화가 비트코인을 사들이는 데 소비되었고 지난주 365억 개 이상의 볼리바(bolivar)르가 비트코인 구매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성장률이 둔화되면서 미국 국채 이율이 낮아지자 투자자들의 관심은 리스크가 큰 고위험 자산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거시경제 둔화로 인해 수개월 혹은 수년 안에 고위험군 가프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할 수 도 있겠습니다. 계속해서 이런 렐리를 비트코인이 가져가게 된다면 좋겠네요. 

 

이번 렐리의 끝은 어디일까 정말 궁금한데요.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만큼 10,000달러의 자리를 돌파하고 그자리를 지지해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지금 650만원의 가격에서 조금만 내렸다가 다시 상승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과연 그렇게 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