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과 화폐 (Feat. 비트코인 쉽게 이해하기 1편)

코인 투자 정보

by 안투남 2019. 3. 27. 00:41

본문

 

안녕하세요

 

많은 구독자님들이 제 유튜브 영상이 

비트코인에 어느정도 경험이 있는분들이 봐야 이해를 할 수 있겠다‘라는 피드백을 주셔서,

 

이번 콘텐츠 기획부터는 비트코인을 1도 모르는 초보자분들도 비트코인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영상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이번 콘텐츠를 시작으로 코인을 1도 모르는 사람도 경제적 관점에서 그리고 

기술적 관점에서 비트코인을 이해하실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J

 

물론 기존에 투자하셨던 투자자분들도 이정도는 알고 투자하시면 좋을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이해하 1비트코인은 앞으로 쓰일까?”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무엇인가? 가상화폐? 암호자산? 국가마다 칭하는 이름이 다다릅니다.

결과적으로 화폐라는 관점을 두고 비트코인을 이해하기 는 우선, ‘화폐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해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비트코인을 이해할 수 잇어요.

 

 

돈은 왜 생겨났을까요?

 

만약 한 나라에 단 2명만 살고 그들이 생산하는 것을 물물교환한다면 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 나라에 수백명이 살고 경제가 복잡해질수록 물물교환으로는 재화와 서비스를 물물교환 

할 수 없기에 이란 존재가 탄생했죠.

 

 

경제가 커지고 시장이 복잡해질수록 단순히 사람마다 원하는 물건과 정도가 다르다는 정도를 넘어 3가지 차원의 불일치가 생깁니다.

 

1.규모의 불일치 : 집이 돈이라고 치면, 사과하나를 교환하기 위해서 집을 n/1로 쪼갤 수 없겠죠.
2.시점의 불일치 : 바나나가 돈이라고 치면, 3개월 후 돈의 가치는 사라지겠죠. (썩어서)
3.장소의 불일치 : 다시 집이 돈이라고 치면, 일본에 있는 무역상과 거래를 위해서 집을 
  일본에다가 줄 수는 없겠죠.
 
자세한 내용은 영상 참고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