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 이슈, 소형 거래소들의 문제 (Feat. 코인베네, 트래빗)

코인 이슈 분석

by 안투남 2019. 3. 28. 19:51

본문

안녕하세요 펜트비트입니다. 

비트가 오를만하니 이곳 저곳에서 악재를 하나씩 퍼다나르네요. 

 

아무튼 소형 거래소 문제입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소형 거래소의 해킹 내용들을 정리해서 전달해드릴건데요.

 

자 ~ 

 

  1. 코인베네 해킹설 정리
  2. 트래빗 거래소 (보유한 투자금이 없다?) 

 

 

1. 코인베네 해킹설 정리부터해보겠습니다. 

 

3월 27일 새벽부터 코인베네 해킹설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원인모를 시스템 점검과 코인 출금정지 때문이었는데요. 

 

이 2가지 이유 때문에 사람들이 해킹으로 의심했다?

그것만은 아닙니다. 

 

또 한가지 핵심적인 이유가 있었어요. 

그건 바로 싱가폴 소재의 소형 거래소 해킹공격 ! 

최근 잇따라 소형거래소의 해킹공격이 이어졌는데요.

 

지난 3월 중순부터 싱가폴 소재의 소형 암호화폐거래소인 드래곤x는 뜬금없는 시스템점검과 코인 출금정지를 공지했습니다. 

 

고객들은 아무것도 모른체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고 심적으로만 해킹에 대한 의심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3월 24일 드래곤엑스 거래소는 600만 달러 정도의 해킹 사실을 공지했고.. 투자자들은 그냥 자신이 투자한 돈이 사라졌다는 것을 통보받게 되었죠. (허무맹랑..) 

 

정말 드래곤엑스 양심없네요. 

코인베네도 싱가폴에 소재를 두고있는 소형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히스토리를 알기 때문에 지금 상당히 불안해하고 있는데요. 

 

저는 해킹이 아니길 간절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저기에 투자한 투자자분들은 얼마나 쫄릴까요. ㅠ 

 

소형 거래소도 제~ 발 양심 좀 갖자..

 

 

2.트래빗 거래소 출금불가 

 

어제부터 트래빗 거래소가 핫핫 이슈가 되고 있네요.

그 이유는 바로 거래소에 입금한 투자금을 출금할 수 없는 상황이라 그런데요.. 

 

아마 이렇게 된지는 2주전부터 그랬나요? 입출금정지가 되고 깜깜 무소식인게...?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투자자들이 입금한 금액과 예치금이 서로 상이하기 때문인데요. 

 

트래빗은 2018년 8월 ~ 1월까지는 일반적인 은행 (우리,국민,농협,수협)등으로 투자를 유치했는데요. 올 2월부터는 '친애저축은행' 제3금융권의 계좌를 활용해서 투자금을 유치받았습니다. 

 

헌데, 이렇게 이슈가 된 이유는 지금 현재 입출금이 불가능할 뿐만아니라 투자자가 친애저축은행에 트래빗 거래소 계좌의 예치금을 확인한 결과 자신이 투자한 만큼의 예치금이 존재하지 않아 혼란스러운 상황인데요...

 

아직 사실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피해자'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500명이 투자를 했고 그 투자금만 100억이 넘는다네요.... 

 

제발 투자자들의 예치금이 그대로 있다는 진실이 밝혀져서... 트래빗의 건전한 이미지도 알리고

투자자분들도 사기 안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암호화페 시장은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네요.

 

두 거래소 모두 하루 빨리 해결되길 바라며... 

혹여나 사기라는 사실이 밝혀진다면  제가 밀착취재하러 가곘습니다. 

 

역시 대형거래소가 좋긴 좋네요. 🙂 

 

펜트는 이만 물러가곘습니다 ~ 

뿅 

 

앞에 하이라이트 두기.!! 필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