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투자자가 참고할 수 있는 비트코인 커뮤니티 총정리

코인 투자 정보

by 안투남 2019. 5. 5. 18:06

본문

안녕하세요. 펜트비트입니다. 비트코인이 횡보하고있네요. 많이들 드셨나요? 저는 상승여분 꽤 먹었습니다.

어제 쭉 떨어트려주고 밑에서 받아먹고 올린게 수익이 컸네요. 아무튼 오늘은 비트코인 초보자 형들을 위해서 

비트코인 커뮤니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리뷰에는 제가 참고하는 커뮤니티와 기타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를 전반적으로 알려드릴게요. 

한 10가지만 이야기 해드릴게요. 더 많은데 아직 막 활성화 된곳은 아닌 것 같아서요. 링크도 걸어드렸어욘~ 

 

 

1. 블록체인허브

2. 비트코인갤러리

3. 알트코인갤러리

4. 코박

5. 코인판

6. 클리앙

7. 땡글 

8. 코인톡

9. 비트맨

10. 스팀잇

 

 

1. 블록체인허브 (https://www.blockchainhub.kr/)

첫번째로 블록체인 허브인데요. 여기는 살짝 블록체인업계 사람들이 많이 보여있는 장소입니다.

사실상 다른 커뮤니티보다는 글들이 전문성도 꽤 있구요. 전문가 포럼을 따로 운영하는데 거기에

유명하신 코인러분들은 다 하나씩 포럼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2. 비트코인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board/lists/?id=bitcoins)

비트코인계의 시장바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개소리부터 해서 잔소리.. 구걸... 등 다양한 흑우들의 아우성을 참고할 수 있어요. 반대지표로 써도 재밌겠네요. 

 

 

 

 

3. 알트코인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coin)

음.. 비트코인 갤러리와는 조금 상대적으로 그나마 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ICO 프로젝트 홍보로 가끔 갤러리가 시끄러울 때도 있어요. 

 

 

 

 

4. 코박 (https://cobak.co.kr/)

다음으론 코박입니다. 다른 커뮤니티보다는 유명하진 않지만, 그래도 나름 볼만한 글들이 꽤 있어요. 자유게시판도 많이 활성화가 되어 있구요.

 

 

 

 

 

5. 코인판 (https://coinpan.com/free)

대망의 코인판인데요. 거의다 알고 계실거에요. 자유게시판도 정말 많이 활성화 되어있죠. 단, 단점도 있는데 코인정보글에 실제로 코인판과 제휴해서 글을 홍보하는 마케터들 이외에는 글을 잘 쓸 수 없어요. 그러니까 자기내 어장안에 있는 놈들만 코인정보에 글을 올릴 수 있고 또한 선동하는 놈들도 엄청 많은 커뮤니티죠... 수질관리좀 했으면 좋겠어요.

 

 

 

 

6. 클리앙(가상화폐당)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vcoin)

클리앙도 코인판과 비슷하게 관리자가 수익에 눈이 먼것 같아요. 좋은 글도 있고 안좋은 글도 있는데 실제로 팁이나 이런 글 보면 다 클리앙과 연관되어있는 특정 일부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몇개의 아이디들만 글을 올리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뭐, 코인판이랑 똑같이 사람은 많아요 ㅋ

 

 

 

 

 

7. 땡글 (https://www.ddengle.com/)

정말 좋은 커뮤니티에요. 그나마 정상적인 분들도 진짜 많고 선동한는 사람들도 드물어요. 좋은 양질의 정보를 가져가게끔 관리자가 잘 관리하고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클리앙과 코인판과는 조금 다르게 수익만 보고 글을 올려주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또한 잡글도 많이 드물죠.

 

 

 

 

8. 코인톡 (http://cointalks.cafe24.com/)

아직은 많이 신생이라 글이 활성화 되어 있지는 않은데, 가끔 자유게시판에서 놀고있는 사람들을 보면 재밌어요. 

 

 

 

 

 

9. 비트맨 (https://cafe.naver.com/nexontv.cafe?iframe_url=%2FMyCafeIntro.nhn%3Fclubid%3D24978815)

요쪽은 카페쪽인데 음... 카페 가입자 분들에게 ICO나 이런 홍보를 많이해서 이미지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근데 나름 카페에 볼만한 자료도 많고 가입해보면 초보 투자자분들에게는 차트에 대한 분석이나 이런것도 이해할 수 있도록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카페인 것 같아요. 

 

 

 

 

 

10. 스팀잇 (https://steemit.com/kr/@twinbraid/4esd9k)

뭐 워낙 유명하니까 긴말 안할게요. 딱히 자유게시판처럼 사람들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는 없지만 블로그 형식으로 양질의 콘텐츠가 많으며, 특히 전문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을 잘 작성해놓으신 글작가분들이 많아서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에요. 

 

 

 

초보 코린이 형들, 제가 올려드린 코인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뽑아먹을건 뽑아먹고 버릴건 버려서 투자수익 많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근데 제발 자유게시판에서 선동은 당하지마세요. 그리고 당부하는데 기타 이상한 프로젝트 저기서 보고 들어가시면 돈 많이 잃은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벌 수도 있지만요.

 

그럼 펜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